본문 바로가기

경제학 상식

경제 해결책

경제 해결책

 

이 책을 위해, 환경 솔루션은 리드-엘세비에 출판사에서 출판하고 넬슨 하워드 네메로우와 프랭크 아가디가 편집합니다.

어니스트 로우는 지속 가능한 시스템 주식회사의 지속 가능한 개발 부서의 책임자와 인디고 개발의 이사입니다. 그는 지역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모델로서 생태산업단지(EIP)의 개념을 만드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현재의 업무는 또한 지속가능한 농업과 건축설계에 대한 전체 시스템 접근방식을 포함합니다. 환경경제정책연구센터, 주환경보호국, 생태산업단지, 순환경제 관련 자문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2001-2002년 로웨씨는 스리랑카의 산업단지 내 청정 생산을 촉진하는 아시아개발은행 프로젝트를 1년 동안 진행하면서 산업생태학자로 일해왔습니다. 그는 1999년 태국 산업지구의 28개 지구를 환경 산업용지로 바꾸려는 프로젝트에서 전략기획자로 활동했습니다.

 

로웨 대통령은 다롄 개발구역을 430km2의 중국 동북부 경제기술개발구역을 위한 환경계획 수립과 그곳의 생태산업단지 계획을 안내했습니다. 이 과정은 생태산업단지를 랴오닝 성에서 위임한 순환경제 모델링 의무 이행과 명확하게 연관시켰구요.

 

그는 캘리포니아 북부, 푸에르토리코, 텍사스, 메릴랜드, 웨스트 버지니아, 요하네스버그 남아프리카, 태국, 필리핀, 중국, 베트남에서 환경 산업 공원 개발을 위한 전략 계획 컨설턴트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아시아 5개국에서 환경산업 발전에 관한 세미나와 워크숍을 주도해 왔지요.

그는 아시아 개발 도상국을 위한 에코 산업 핸드북(2001년)의 저자입니다. Asian Development Bank 환경부 준비. (미국-EPA용으로 제작된 이전 간행물 수정 및 업데이트) 이것은 중국판인 베이징 화학공업신문인 산업생태공원과 생태산업단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http://htpw.Indigodev.com/ADBHBdownloads.html .

 

로웨 씨는 또한 산업 생태학 발견의 공동저자인 경영진 브리핑과 자료집(1997년)을 출판했습니다. 태평양 국립 노스웨스트 연구소와 협력 계약에 따라 미국 EPA 퓨처스 그룹에 준비되었구요.

이메일: ernielowe@indigodev.com 웹: www.indigodev.com

 

소개: 해결책은 무엇인가?

 

"석기시대는 돌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석유시대는 끝날 것이다." 사우디의 전 석유장관인 셰이크 아흐메드 자키 야마니

전 세계적으로 석유,  구리, 철강, 오로라, 알루미나, 시멘트, 기타 기초물자, 도시기반시설 및 산업공장의 생산과 건설에 대한 경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에서는 토지와 물의 기본 자원도 위험에 처해 있다. 동시에 전쟁과 자원 고갈로 인한 공급 제약이 심화되어 비용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원에 대한 수요는 새로운 개발뿐만 아니라 쇠퇴하고 있는 도시, 농촌, 산업 기반시설과 상업 및 주거용 건물을 대체하거나 복원해야 하는 필요성에 의해 추진됩니다. 예를 들어 산업용 녹트 벨트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존재합니다.

 

선진국과 개도국 모두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은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광범위한 전략의 한 부분으로 모든 자원의 사용 효율을 위한 매우 높은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히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성을 배가하기 위한 체계적 계획과 조치를 요구하지요. 효율성 증가는 생산에만 그치지 않고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체에 걸쳐 달성되어야 합니다. 급속하게 증가하는 소비는 이미 많은 제조업 생산성 향상을 "역행 효과"로 압도하고 있지요.

 

이러한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초기 대응으로는 순환경제(중국)와 재활용경제(독일일본), 생태산업단지 및 네트워크, 폐쇄루프 및 에너지 발생 아파트 및 사무단지, 지속가능한 농업 등이 있습니다.  모든 주요 경제 부문은 중공업만이 아니라 효율성에서 요구되는 이득을 달성하는 데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토지 이용 계획 및 개발, 교통, 설계 및 건설, 상업, 도시 기반 시설의 설계 및 운영, 농업, 가구 모두가 책임을 지고있어요. 마찬가지로, 자원 추출에서 최종 복구 또는 폐기까지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이득을 얻어야 합니다.

 

대기의 화학적 균형 변화, 기후 변화, 강과 해양의 오염, 횡단적 오염, 생물 다양성의 상실 등 자원 문제와 지구적 변화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심지어 재활용이나 순환경제도 부분적인 경제적 해결책일 뿐이다. 지역, 국가, 그리고 세계적으로 생태계의 악화는 경제적 솔루를 요구합니다.

근본적 경제 전환

 

생태 경제학자들, 일부 환경 경제학자들,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다양한 다른 이론가들은 시대에 뒤떨어진 생산과 소비 시스템의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해왔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한정된 자원에 대한 경쟁의 증대, 지속적인 중공해, 생태계 파괴, 생물 다양성의 상실, 그리고 신클래식 경제학에서 천연 자본을 평가하지 않는 다른 결과들을 포함합니다.

 

동시에 다수의 정부, 투자기관, 기업, 지역사회가 직접 행동을 통한 경제정책과 개발정책에서 이미 이러한 변혁을 시작했습니다. 선수들은 기후변화로 인한 손실로 휘청거리는 거대 보험회사에서부터 기초자원 공급의 제약에 대응하는 중국, 독일, 일본과 같은 나라들, 그리고 심지어 아르헨티나에 있는 노동자들의 팀까지 망한 그들의 주인들에 의해 폐쇄된 공장들을 다시 여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그들은 아직 이론적 기반이 갖추어지기 전에 경제 변혁을 실천하고 있다. 그들은 현실 세계의 이니셔티브와 프로젝트에 기초하여 이론을 창조하고 있구요다.

 

우리는 지속 가능한 경제 실천의 네 가지 광범위한 이니셔티브를 검토할 것입니다 : 독일과 일본 재활용 경제법. 중국 순환경제구상, 기업이 제품 판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판매로 이동하는 서비스경제 프레임워크, 지속가능성, 천연자본의 복원 및 건설환경(일명 지지자에 의한 복원경제라고 함)의 기반.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매우 보완적이며 환경 해결책의 다른 장에서 다루는 특정 솔루션의 종류를 구현하는 것이 훨씬 더 쉬울 수 있는 전체적인 맥락을 제공합니다.

다음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