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학 상식

복원 차원의 경제학

복원의 차원

 

이 특정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는 인간의 생존을 가능하게 하는 취약한 생태적 틈새를 유지하는 동시에 모든 경제적 기회를 탐구하는 맥락을 만듭니다. 그것의 혁신과 노력의 특별한 분야는 자연 시스템과 건설된 환경 또는 건설된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그러나 많은 부분이 겹칩니다.

자연 시스템을 복원합니다.

 

1. 습지, 하천, 강, 호수, 대수층, 빙하, (그리고 인공 저수지와 운하를 포함한) 유역;

2. 해안 생태계, 황무지, 모래언덕, 해변, 암초입니다.

3. 숲, 초원, 사막 및 사막화의 회피이다.

4. 항공편과 지역적 분위기이다.

5. 대기 및 기타 생활 시스템(산소, 탄소, 질소, 황) 사이에 흐르는 전지구적 "그랜드 사이클"에서의 균형을 되찾는 것은 두 가지 형태의 복구가 모두 필요한 일차적 목표이다.

 

생성된 시스템 복원

 

1. 인프라 및 산업 공급을 위한 천연자원의 추출, 생성 또는 수집 현장입니다.

2. 교통, 에너지, 물, 하수, 폐기물, 통신 등을 위한 도시 및 농촌 기반시설입니다.

3. 주거, 상업, 산업용 건물 및 시설과 거주자의 사용 및 자원 활용에 관한 상호관계이다.

4. 도시, 마을 및 교외를 통합 토지로서 주변 생태계의 맥락에서 활용합니다(인프라의 역사적 복원, 근린 재생 및 재활 포함).

5. 공원, 도시 강 및 하천, 야생동물 서식지 및 복도를 포함한 건축 환경 내의 자연 시스템입니다.

 

우리는 농장과 농업 지역을 자연 시스템인 건설된 시스템으로 보고, 두 가지 범주를 연결시킵니다. 농장의 갱신은 농촌과 마을, 그리고 이웃 도시 중심지의 복구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농업이 지역 복원 이니셔티브와 상호 의존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다음 섹션을 참조합니다.

 

유역복원에는 빗물을 더 잘 머금고 산사태를 막기 위한 삼림재개, 하천변 수경재배지재개발, 하천변 서식지 재생, 하천변 방목 중단, 동물폐기물 관리 및 거름 대 크롭 응용을 위한 '우수관리 관행'(BMP) 채택, 농민 양성 등이 포함됩니다.수로 및 물 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측량법입니다.

 

도시지역에서는, 유역복원은 공장과 시 인프라로부터 수로로 유입되는 화학적, 생물학적 오염의 흐름을 제거하기 위한 오염 방지 및 처리에 대한 엄격한 조치가 요구됩니다. 도시의 강과 하천을 귀화하는 것은 홍수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나머지 지역 유역 관리가 효과적일 때 종종 가능합니다. 이것은 매력적인 레크리에이션 공간을 만듭니다.

 

유역관리와 연계된 생태계 복원의 또 다른 중요한 형태는 목재의 명확한 절단에 의해 퇴색된 산 생태계의 삼림재배이다. 맑은 땅은 보통 흙이 유출되고 언덕과 산악 지대에서 산사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특징짓는 도입종의 단일민족이 아니라 토종 동식물의 다양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이러한 복원은 나무와 다른 임산물들의 지속가능한 선택적 수확을 통해 장기적인 경제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류 댐의 수명은 산사태로 인한 실트의 흐름을 줄임으로써 연장됩니다. 숲은 대기 순도에 기여하고 상당한 기간 동안 이산화탄소를 흡수합니다.

 

선진국과 개발도상국들이 재생 불가능한 자원의 공급을 고갈시키면서 건설된 환경의 복원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인프라, 주거, 상업 및 정부 건물, 산업 시설은 임베디드 에너지와 재료의 형태로 천연 자본의 은행입니다. 석유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재건 대 신규 건설의 경제적 가치는 상당히 분명해질 것입니다. 에너지 및 물 사용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공공 요금을 절감하기 위해 자원 감사를 실시하고 개선안을 설계하는 것이 비교적 기본적인 버전입니다.

 

"교외지의 끝"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석유 고갈과 아메리칸 드림의 붕괴, 교외 개발의 비평가인 제임스 하워드 쿤스틀러는 교외 개발은 "역사상 가장 낭비적인 천연자원의 사용"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린 2004) 거의 모든 교외 계획들은 개별 자동차가 먼 미래까지 값싼 석유에 의해 연료가 공급될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쿤스틀러와 석유 산업에 대한 많은 당국자들은 계속되는 유가 상승으로 교외지역의 공간적 팽창이 현재의 생활양식을 유지하기에는 너무 많은 비용이 들게 될 것이라는 시나리오를 제시했습니다. 노동자들의 긴 통근과 가정생활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복잡한 도로 인프라를 가로지르는 긴 "지역적" 여행은 바뀌어야 할 것입니다. 유일한 현실적 불확실성은, 그들이 말하길, 바로 그것입니다.

 

경제 발전에 대한 시사점

 

방금 설명한 근본적인 경제 이니셔티브는 국가, 지역 및 세계 경제를 지속 가능한 형태로 전환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인간의 요구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점점 더 충족되고, 재생 불가능한 자원은 보존되며, 천연 자원은 천연 자본의 원천으로 복구될 것이며, 자연 시스템과 인간 시스템 모두 더 악화되기 보다는 회복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가치 있는 목표를 달성하면 상당한 재정적 비용이 들지만 훨씬 더 큰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인 10 수준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의 증가는 투자 회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얼리 어답터들은 경쟁력을 확보할 것입니다. 이들 각각의 신경제는 정보기술과 통신의 초기 "신경제"에 합류할 것입니다. 자원 회수, 재생 자원, 지속 가능한 설계 및 건설, 생태계 복원, 환경 정화, 건설 환경 갱신을 위한 산업 클러스터가 확장될 것입니다. 혁신에 대한 투자는 다양한 기술 수준에서 벤처 사업을 창출하고 확장하며 새로운 고용 라인을 열 것입니다.

 

미국에서만 좁게 정의된 "환경 산업"의 연간 수익 추정치는 연간 2,000억 달러가 넘습니다. (갤런 2004) 이 총계는 다음과 같은 하위산업에 대한 것입니다.

 

1. 환경규제 준수입니다.

2. 환경평가, 분석 및 보호입니다.

3. 오염관리 및 폐기물 관리입니다.

4. 오염된 성질을 정리합니다.

5. 수질, 회수물질, 청정에너지의 공급 및 전달을 실시합니다.

6. 에너지 및 자원 효율 증대, 생산성 향상 및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기술 및 활동입니다.

 

개발도상국과 선진국 모두 환경 기술과 서비스 산업을 장려하고 신흥 기술을 시장 경쟁력으로 이전하기 위한 연구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과학기술부는 광범위한 기술 분야의 연구와 벤처 개발에 12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일본은 재활용 경제의 폐기물 감소와 기업의 발전이 10년 동안의 경제 침체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