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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상식

미래 단계가 계획의 경제학

미래 단계가 계획

 

중국 내 11차 5개년 연구계획에는 '환경, 자원, 순환경제' 등 21개 프로그램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Circular Economic 구성 요소는 4대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춥니다.

 

프로젝트 1: 순환경제 이론적 연구입니다.

 

1. 재료 흐름 분석을 채택하여 재료 소비 및 오염 배출의 과거 패턴을 분석합니다.

2. 향후 15년 내 자원의 수요를 예측합니다.

3. 물질 흐름 분석, 수명 주기 분석, 환경 의식 설계 및 생태 산업 공원의 이론을 개선합니다.

 

프로젝트 2: 리소스 계정입니다.

 

1. 녹색회계제도이다.

2. 생태보상제도이다.

3.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 경영자를 위한 성과평가제도입니다.

 

프로젝트 3: 특정 분야의 순환 경제입니다.

 

1. 자동차, 제련, 화학 공학, 제조 및 환경 장비의 녹색 기술입니다.

2. 에너지 및 자원 절약을 위한 청정 생산 기술.

3. 도시화의 녹색 건설 및 건설 기술입니다.

4. 생태농장 및 농업폐기물 재활용입니다.

 

프로젝트 4: 사회-경제적 대사 체계이다.

 

1. 폐기물 재활용 기술, 정책 및 시스템입니다.

2. 비물질화 기술;

3. 노후 자동차, 전자제품, 건설자재, 포장재 등의 재활용입니다.

 

보다 순환적인 경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

 

중국의 순환경제 구상은 자국의 자원 사용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오염을 줄이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초기 지방 및 시 시범 사업은 주로 중공업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또한 자원의 복구와 기업 간 산업 부산물 교환을 위한 인프라를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중공업에 초점을 맞추고 사이클 종료 솔루션에 중점을 두는 것은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일부에 불과합니다. 11차 5개년 연구계획의 4대 사업이 범위 확대에 착수합니다.

 

중국에서 보다 순환적인 경제를 달성하려면 정책 설정, 계획 방법, 경제 분야 및 생산-소비 주기의 단계에 대한 전체 시스템 지침 프레임워크가 필요합니다. (Lowe 2004a)입니다. 포함해야 할 섹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소기업에서 대규모 추출 및 생산 시설에 이르는 중공업과 경공업입니다.

2. 교통 인프라를 포함한 도시 마스터 플랜입니다.

3. 에너지, 물, 폐기된 자재, 운송 및 통신을 위한 시 인프라입니다.

4. 건설환경의 계획, 시공 및 관리입니다.

5. 농업, 식품가공, 농업관련 공급업체입니다.

6. 중요한 선택이 리소스 활용 및 리소스 복구에 영향을 미치는 가정입니다.

 

이 목록은 우리에게 땅이 에너지, 물, 재료와 함께 중요한 자원이라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자원 사용 효율성이 10배 이상 향상되기 위해서는 6개 부문 모두에서 상당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모든 부문은 자원을 주로 소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위한 시스템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은 분야와 직종을 통합합니다.

 

1. 에코 산업 발전은 산업, 상업 및 공공 인프라의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2. 그린 도시 계획 & 아키텍처는 건설 환경의 성능과 토지의 활용을 최적화합니다.

3. 통합교통계획은 사람과 상품의 이동을 최적화합니다.

4. 지속 가능한 농업 및 식품 가공은 농촌 토지의 사용을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높입니다.

5. 소비자 교육 및 조치는 가계의 성과를 최적화합니다.

6. 생태계 복원은 인간의 모든 시스템이 그들의 존재에 의존하는 천연 자본을 갱신합니다.

7. 용량 개발은 공공 및 민간 관리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더 많은 순환 경제(Circular Economy)를 달성하려면 이러한 각 분야 내의 발전과 이들 분야 간의 상호작용이 요구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도로 기반 운송 시스템의 장기적인 손상은 희소한 토지 및 기타 물질 및 에너지 자원의 엄청난 사용일 것입니다. 현재 주요한 환경 비용으로 간주되고 있는 대기 배출뿐만 아니라. 그래서 도시계획, 교통계획, 산업개발, 그리고 소비자교육은 이러한 주요 자원 제약 안에서 성공할 수 있는 교통 해결책을 모색해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도시 부지의 1/3에서 1/2이 거리, 도로, 고속도로, 주차 구조물 및 서비스 스테이션에서 사용됩니다. 중국은 미국식 교통 인프라에 필요한 육상 거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원가가 아니라 순환경제의 경제적 이익을 인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시장 기반 메커니즘은 이 이니셔티브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들은 중국의 새로운 경제의 창조적 기업가 정신을 활용하는 동시에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공공 계획 메커니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 순환경제로 나아가는 움직임이 성공하면 중국 기업들의 경쟁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도시와 개발입니다.

 

CE는 전체 지속 가능한 경제 모델에서 어떻게 적합합니까?

 

CE 개념의 경계와 그것이 완전한 지속 가능한 경제 계획 과정에 어떻게 적합한지에 대한 부적절한 인식이 있습니다. 보다 완벽한 지속 가능한 경제 접근 방식이 되려면 다음과 같은 격차를 해소하면서 경제 시스템의 더 많은 측면을 포괄해야 합니다.

 

1. Circular Economy 연구 및 프로젝트는 마케팅, 유통 및 소비 시스템을 차차로 하여 생산 시스템의 자원 사용에 초점을 맞춥니다.

2. 교통, 도시계획, 건축설계, 시공 등은 전체 CE 모델에서 중요한 요소이지만, 보통 그렇게 언급되지는 않는다.

3. 에너지 논의는 효율 목표와 프로세스와 기업 간 에너지 폭증에 대한 언급 외에는 취약합니다.

4. CE 시스템의 기여자로서 재생 에너지에 대한 논의는 거의 없습니다.

5. 자원 추출 또는 회복의 에너지 및 물 요구 조건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제약 조건입니다.

6. 생태계 복원을 통한 자연자본의 갱신은 CE모델의 일부이어야 한다.

지속가능한 경제는 부와 소득의 비교적 공평한 분배와 삶의 질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보여줍니다. 근로자 건강과 안전, 건강한 공동체의 사회적 문제 또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중요합니다. CE 개념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중요한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